해외에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하기 (url 오류 해결하는 방법)

SOCIAL/- Investment|2018. 1. 3. 16:39

 티스토리를 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나는 구글 블로거(블로그 스팟)를 운영하고 있으며, 약 한달 전 부터 티스토리를 시작했다.


블로그의 목적이 구글 애드센스 등등을 이용한 수익창출이 될 수도 있고, 자신의 행위를 기록하기 위해서 일 수도 있겠지만 이왕하는거 많은 부를 가져다 주지는 못하더라도, 돈 100원이라도 공짜로 주어진다면 기분이 좋아지는게 사람 심리 아니겠는가...



 전 세계의 일일 생활권까지는 아니지만, 마음만 먹으면 어디로든 하루 이틀이면 갈 수 있는 시대에, 아무래도 해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상당수 있을거라 생각하며 포스팅을 한다.




우선 해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신청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게 된다. 

어? 난 그런 오류 없던데?  하시는 분들은 그게 좋은거다


URL에는 경로(예: example.com/경로) 또는 하위 도메인(하위도메인.example.com)이 포함될 수 없습니다.




이유인 즉슨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소가 서브 도메인(본 블로그 기준 zio2017), 메인 도메인(tirstory.com)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 이유라고 한다.


 이러한 오류는 국내 IP를 보유한 블로거들에게서도 간혹 나타나는 것 같지만, 해외 IP를 가지고 있는 블로거들에게는 100% 발생하는 에러이다. 



 문제가 발생을 했으니 당연히 해결을 해야 하는 것이 수순. 이래저래 인터넷을 찾아보았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url 오류', '티스토리 해외 ip 해결', '티스토리 애드센스 해외 신청' 등등으로 검색해 보았는데, 결국 문제는 내가 해외에 거주하고 있어서 해외 IP가 문제가 되는 것 처럼 보였고, 그러기 위해서는 한국 IP로의 우회가 필요했다. 


그러나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VPN프로그램 등을 이용해서 크롬 브라우저를 한국 IP로 우회 시킨다는게, 내 기준에서 쉬운일은 아니었다. 이래저래 찾아봐도 잘 나오지도 않았다.




 간혹 타 블로그를 보니 '한국에 있는 지인에게 부탁하기' 라는 소리를 해결방법이라고 써놓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런 글 보고 트래픽이 아깝다는 생각을 다 했다.  




내가 찾은 해결방법은 역시 한국 IP로의 우회이다.

우선 크롬 브라우저 앱 설치 페이지에서 Hide My IP를 검색한다.(3일간 무료이고, 그 이후로 자동 결제가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니니 그리 걱정할 필요는 없다.) 어차피 신청은 10분이면 끝난다.









설치를 했다면 화면 우측 상단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이 된다.

저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하는 로그인 창과 함께 회원가입란도 나온다.


회원가입이라 해봐야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비밀번호 재확인  딱 이거 3개다.

전화번호, 주소 이런거 입력 안하니 이 정도의 수고는 감수할 수 있어야한다.



로그인만 하면 나머지는 그냥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되어 있다.

캡쳐하지는 못했지만 아래 주황색 ip버튼을 클릭하면 각 국의 국가 모양이 나온다.

거기서 한국을 선택하기만 하면 아래 우측과 같이 ip가 변경이 된다. 


VPN 설정 전     VPN 설정 후



그리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하여 신청하면, 아까와 같은 오류는 나타나지 않고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