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의 광고 수익은 어느정도 될까(애드센스 vs 애드포스트)

SOCIAL/- Investment|2018. 3. 27. 22:42

전문 블로거가 아닌 일반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의 광고 수익은 어느정도 일까.

물론 '일반인'이라는 범주가 상당히 광범위 하지만, 이 글에서의 일반인은 '취미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나 같은 사람'이다. 뭐 그렇다고해서 거창하게 블로그로 부업까지는 아니고..

물론 취미로 해도 잘 버는 사람들은 잘 번다.


이번 달 : 26.28 미국 달러(한화 약 28,000원)

'겨우 이 정도야? 구글 애드센스도 별거 없네~' 라고 생각할 것은 아니다. 

취미로 블로그도 하고, 한 달에 3만원 씩 받는다는 것에 감사할 따름이다. 




그리고 이건 네이버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는 애드포스트의 수익이다. 주의할 것은 한 달 수익이 아닌... 약... 3개월치의 수익이다. 884원. 

이전에 어떤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 수익이 백만원이었던 것을 본 적이 있다. 그 수익을 낸 기간이 얼마였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결론

- 취미로 블로그를 하며, 소소하게나마 금전적 이득을 보고 싶다라고 한다면, 역시 애드센스 외에는 답이 없는 것 같다.




관련 글 보기


[SOCIAL/- Investment] - 구글 블로그(블로그 스팟) 장단점.

[CULTURE/- Library] -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SOCIAL/- Investment] - 구글 블로그 스팟 애드센스 승인 후기(두 번째 블로그)

[SOCIAL/- Investment] -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후기(남의 말 듣지마라.)

[SOCIAL/- Investment] - 해외에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하기 (url 오류 해결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