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list] Grace Kelly - Mika(뮤비 / 가사 / 해석)

CULTURE/- Playlists|2018. 3. 3. 09:00

<Grace Kelly - Mika>



  레바논 태생의 영국 가수 미카(Mika)가 2007년 발매한 곡으로, 당시 소속사는 미카에게 당시 영국에서 유명했던 Craig David와 같은 느낌을 가질 것을 요구하였으나, 미카는 이에 대한 불만으로 이 곡을 썼다고 한다. 곡은 당시 영국, 이탈리아, 벨기에 등을 비롯한 유럽에서 차트 정상에 올랐다.



Do I attract you?

Do I repulse you with my queasy smile?

Am I too dirty?

Am I too flirty?

Do I like what you like?

내가 당신에게 매력이 있나요.

아니면, 나의 느끼한 미소가 당신을 멀게 만드나요.

내가 너무 더러운가요?

아니면 내가 너무 저급스러워 보이나요.

당신이 좋아하는 걸 내가 좋아하나요?(네가 좋아하는 것을 반드시 나도 좋아해야 되는거?)


I could be wholesome

I could be loathsome

I guess I'm a little bit shy

Why don't you like me?

Why don't you like me without making me try?

나는 건전해 질 수 있어요.

혐오스러워 질 수도 있어요.

난 조금 부끄럼을 타는 것 같아요.

왜 나를 좋아하지 않나요?

왜 나를 좋아하지 않나요 어떠한 기회도 없이.


I try to be like Grace Kelly*

But all her looks were too sad

So I try a little Freddie*

I've gone identity mad!

나는 그레이스 켈리가 되기로 했어요.

하지만 그녀의 모습은 너무나도 슬퍼 보여요.

그래서 나는 작은 프레디가 되기로 했어요.

내 정체성은 미쳐가고 있어요.

* Grace Kelly : 1950년 대 미국에서 활동한 배우이자, 후추 모나코 왕국의 왕비가 됨. 

'미국 영화의 전설적인 50인'으로 선정 되기도 하였음.

* Freddie Mercury : 영국의 락 밴드 Queen의 리드 보컬


그레이스 켈리


I could be brown 

I could be blue 

I could be violet sky

I could be hurtful

I could be purple

I could be anything you like

나는 갈색이 될 수 있어요.

파란색이 될 수 있어요.

보랏빛 하늘도 될 수 있죠.

나는 상처를 줄 수도 있고

보라색이 될 수도 있어요.

나는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이 될 수 있어요.

(절대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쓰여진 가사가 아님을 생각해야 한다.)



Gotta be green

Gotta be mean

Gotta be everything more

Why don't you like me?

Why don't you like me?

Why don't you walk out the door!

푸른색이 되어야 해요.

심술궃어져야 해요.

더 많은 것이 되어야 해요.

왜 나를 좋아하지 않나요.

왜 나를 좋아하지 않나요.

왜 문 밖으로 나가지 않나요.


How can I help it?

How can I help it?

How can I help what you think?

Hello, my baby 

Hello, my baby

Putting my life on the brink

내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내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떻게 해야 당신이 생각하는 것을 도울 수 있나요.

안녕 베이비, 안녕 베이비~

내 삶은 아주 위태로워요.


Why don't you like me?

Why don't you like me?

Why don't you like yourself?

Should I bend over?

Should I look older just to be put on your shelf?

왜 나를 좋아하지 않나요.

왜 나를 좋아하지 않나요.

왜 당신 자신을 좋아하지 않나요.

내가 굽혀야 하나요

내가 나이들어 보여야 하나요. 단지 선반 위에 올려지기 위해서?


I try to be like Grace Kelly

But all her looks were too sad

So I try a little Freddie

I've gone identity mad!

나는 그레이스 켈리가 되기로 했어요.

하지만 그녀의 모습은 너무나도 슬퍼 보여요.

그래서 나는 작은 프레디가 되기로 했어요.

내 정체성은 미쳐가고 있어요.


I could be brown 

I could be blue 

I could be violet sky

I could be hurtful

I could be purple

I could be anything you like

나는 갈색이 될 수 있어요.

파란색이 될 수 있어요.

보랏빛 하늘도 될 수 있죠.

나는 상처를 줄 수도 있고

보라색이 될 수도 있어요.

나는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이 될 수 있어요.


Gotta be green

Gotta be mean

Gotta be everything more

Why don't you like me?

Why don't you like me?

Why don't you walk out the door!

푸른색이 되어야 해요.

심술궃어져야 해요.

더 많은 것이 되어야 해요.

왜 나를 좋아하지 않나요.

왜 나를 좋아하지 않나요.

왜 문 밖으로 나가지 않나요.


Say what you want to satisfy yourself

But you only want what everybody else says you should want

당신을 만족하게 하는 그것을 말해봐요.

그러나 당신은 다른사람들이 당신에게 원하는 것을 원하죠.



I could be brown 

I could be blue 

I could be violet sky

I could be hurtful

I could be purple

I could be anything you like

나는 갈색이 될 수 있어요.

파란색이 될 수 있어요.

보랏빛 하늘도 될 수 있죠.

나는 상처를 줄 수도 있고

보라색이 될 수도 있어요.

나는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이 될 수 있어요.


Gotta be green

Gotta be mean

Gotta be everything more

Why don't you like me?

Why don't you like me?

Why don't you walk out the door!

푸른색이 되어야 해요.

심술궃어져야 해요.

더 많은 것이 되어야 해요.

왜 나를 좋아하지 않나요.

왜 나를 좋아하지 않나요.

왜 문 밖으로 나가지 않나요.


I could be brown 

I could be blue 

I could be violet sky

I could be hurtful

I could be purple

I could be anything you like

Gotta be green

Gotta be mean

Gotta be everything more

Why don't you like me?

Why don't you like me?

Why don't you walk out the door!

나는 갈색이 될 수 있어요.

파란색이 될 수 있어요.

보랏빛 하늘도 될 수 있죠.

나는 상처를 줄 수도 있고

보라색이 될 수도 있어요.

나는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이 될 수 있어요.

푸른색이 되어야 해요.

심술궃어져야 해요.

더 많은 것이 되어야 해요.

왜 나를 좋아하지 않나요.

왜 나를 좋아하지 않나요.

왜 문 밖으로 나가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