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와 'Hi'를 대신할 수 있는 영어 인사말

Lang/- Eng_Reading|2019. 7. 15. 07:12

 

"Hello, everyone!", "Hi, how are you doing?"

영어에서의 인사말이라고 하면 가장 쉽게 떠올릴 수 있는 두 단어 Hello, Hi.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인사가 항상 '안녕하세요'는 아니듯이 영어에도 숱한 인사말들이 있다.

 

그래서 알아보는 영어의 인사말

Hello

설명할 필요가 없는 "안녕하세요".

 

Hi

가장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인사말로 매일쓰는 표현. 하지만 그다지 격식있거나 존댓말은 아니다. 

이미 잘 알고 지내왔던 사람에게 쓸 수 있는 말로써, 연장자이거나 격식있는 자리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

 

Good morning /  Good afternoon / Good evening

헬로를 대신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표현. 각종 영어 연설을 들어보면 위와 같은 인사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 일반적인 상황에서 Good night은 잘 사용하지 않는데, Good night은 말하는 사람 혹은 상대방이 곧장 잠을 청하러 가는 상황일 때나 사용한다. 영화보면 대개 연인 혹은 부모가 아이에게 동화책을 읽어준 다음에 쓰는 말.

 

Hey

이미 잘 알고 있는 사람에게 쓸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인사말

 

What's up? / How is it going? / What's new? / Yo!

'헤이 와썹' 스웩 넘치는 듯한 이 인사는 이미 알고 있듯이 격식있는 인사는 아니다.

또한 문장 끝에 붙은 물음표로 인해 질문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이 인사에 대한 대답을 기대하지 않는다. 이는 'How are you?' 또한 마찬가지. 

 

이 외에도 

How are things? / How have you been? / How's everything? / what's happening? / How are you doing today? 등의 인사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