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영문법] 조동사(의무)

Lang/- Eng_Grammar|2018. 8. 22. 08:00


 영어의 조동사

- 조동사는 동사 앞에 놓여 동사에 여러 의미를 부여해주는 역할을 한다.
- 조동사는 인칭과 단수, 복수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조동사 다음에는 항상 동사원형이 온다.


관련글보기


❍ Should(도덕적 의무) (= ought to)

- '~ 해야 한다.', '~ 하는 것이 좋다.'의 의미로 조언 및 충고의 경우 주로 사용됨.

- You should respect others.(다른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

- We should exercise more.(우리는 운동을 더 해야 한다.)


❍ Must(강한 의무) 

- '~ 해야만 한다.'의 강한 의무를 나타낼 때 사용. 강제성을 띔.

- You must apologize to her.(넌 그녀에게 반드시 사과해야만 해)

- You must not be late.(절대로 늦으면 안된다.)


❍ Have to(의무) 

- '~ 해야 한다.'의 의무를 나타내지만, 그 의무의 정도가 must보다는 다소 약함.

- You have to eat that cucumber.(너 그 오이 먹어야 해.)

- Do I have to do it now?(이거 꼭 지금 해야해?)

- No, you don't have to do that.(아니, 그럴 필요 없어.)


❍ Had better(조언) 

- '~ 하는 것이 좋겠다.'의 조언으로 사용되나, 약간의 강제성을 띔.

- You had better study English everyday.(영어 공부를 매일 하는것이 좋겠다 ->해야만 한다.)

- You had better take an umbrella. it is going to rain tonight.(우산을 가져가는 것이 좋겠다. 오늘 밤 비가 올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