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The World - Carpenters(뮤비, 가사, 해석)

CULTURE/- Playlists|2018. 1. 10. 11:01

<Top of The World - Carpenters>



카펜터즈는 카렌 카펜터와 그녀의 오빠 리차드 카펜터가 결성한 미국의 남매 듀오이다.

카펜터스는 카렌의 낮은 음역 보컬과 리차드의 작곡 능력이 결합되어 소프트한 음악을 만들어 냈다.



그들은 14년의 활동 기간 동안, 많은 앨범을 발표하였지만,

1983년 거식증에 의한 심장마비로 카렌 카펜터가 사망하면서 그들의 활동은 자연스레 끝을 맺었다.

(기 녹음된 곡들의 발표는 논외로 하였음.)


Top of The World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았던 카펜터즈의 대표곡이다.



시간의 흐름으로 인해 비쥬얼적 부분은 다소 구식이지만, 그 음색과 음악은 절대 그렇지 않다.


Such a feelin's comin' over me 

There is wonder in most every thing I see

Not a cloud in the sky, got the sun in my eyes

And I won't be surprised if it's a dream

그런 느낌이 나를 감싸요.

보이는 모든 것들이 궁금해요.

구름 한 점 없는 하늘, 눈 부신 태양

만약 이게 꿈이라고 해도 나는 놀라지 않을 거예요.


Everything I want the world to be

Is now comin' true especially for me

And the reason is clear, it's because you are here

You're the nearest thing to heaven that I've seen

내가 바래왔던 세상의 모든 것들이

지금 현실로 다가오고 있어요. 특히 나를 위해서요.

그 이유는 분명해요. 바로 당신이 여기에 있으니까요.

당신은 내가 봐온 것 중 가장 천국에 가까운 사람이예요.


I'm on the top of the world lookin' down on creation

And the only explanation I can find

Is the love that I've found ever since you've been around

Your love's put me at the top of the world

나는 세상의 꼭대기에서 만물을 내려다 보고 있어요.

그리고 내가 찾을 수 있는 유일한 설명은

당신이 내게 온 이후로 찾은 사랑이예요. 

당신의 사랑이 날 세상의 가장 높은 곳으로 올려다 놓았어요.


Somethin' in the wind has learned my name

And it's tellin' me that things are not the same

In the leaves on the trees and the touch of the breeze

There's a pleasin' sense of happiness for me

바람 속의 무언가가 내 이름을 알았어요.

그가 말해요. 많은 것들이 똑같지 않다구요.

나무의 잎사귀들과, 산들바람의 기분 좋은 감촉에서

난 행복을 느껴요.


There is only one wish on my mind

When this day is through I hope that I will find

That tomorrow will be just the same for you and me

All I need will be mine if you are here

내가 바라는건 단 하나뿐이예요.

오늘이 끝났을 때, 나는 깨닫길 바래요.

당신과 나를 위한, 오늘과도 같은 내일이 있을 거라는 것을.

내게 필요한 모든 것들은 전부 내 것이예요. 당신이 여기에 있다면.


I'm on the top of the world lookin' down on creation

And the only explanation I can find

Is the love that I've found ever since you've been around

Your love's put me at the top of the world

나는 세상의 꼭대기에서 만물을 내려다 보고 있어요.

그리고 내가 찾을 수 있는 유일한 설명은

당신이 내게 온 이후로 찾은 사랑이예요. 

당신의 사랑이 날 세상의 가장 높은 곳으로 올려다 놓았어요.


I'm on the top of the world lookin' down on creation

And the only explanation I can find

Is the love that I've found ever since you've been around

Your love's put me at the top of the world

나는 세상의 꼭대기에서 만물을 내려다 보고 있어요.

그리고 내가 찾을 수 있는 유일한 설명은

당신이 내게 온 이후로 찾은 사랑이예요. 

당신의 사랑이 날 세상의 가장 높은 곳으로 올려다 놓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