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영문법] 영어의 시제(현재, 과거, 미래시제)

Lang/- Eng_Grammar|2018. 7. 3. 22:35


 영어의 현재시제, 과거시제 및 미래시제


❍ 현재시제

- 현재의 지속적인 상태, 감정, 성질

ex) I am not a engineer.(나는 엔지니어가 아니다.)

He is not in the office at the moment.(그는 지금 사무실에 없다.)


- 습관, 반복적인 일

ex) I go swimming early in the morning.(나는 아침일찍 수영을 하러 간다.)

I wake up at 7.(나는 일곱시에 일어난다.)


- 일반적인 사실

ex) The earth moves around the sun.(지구는 태양 주위를 돈다.)



❍ 과거시제(일반적으로 일반동사에 -ed를 붙여 과거형으로 표현한다.)

- 과거의 특정 시점에 발생한 상태, 감정, 성질

ex) I was in the library this morning.(나는 오늘 아침에 도서관에 있었다.)


- 역사적 사실

ex) The second world war stared in 1939.(세계 2차대전은 1939년에 시작되었다.)



❍ 미래시제(일반적으로 일반동사 앞에 will 혹은 be going to를 붙여 미래형으로 표현한다.)

* will은 조동사로 동사를 보조하는 역할을 하며, 이러한 조동사 뒤에는 인칭에 관계없이 항상 동사의 원형이 와야한다.

- He will go to school.(O)

- He will goes to school.(X)


* will과 be going to 의 차이.
- will : 단순히 미래의 일을 예측할 때 사용.(~할 것이다. ~하게 될 것 이다.)
ex) I will be at the opening ceremony.(나는 개회식에 참석할 것이다.)

- be going to : 이미 하기로 되어있는 일을 말할 때나, 현재를 기준으로 추후 발생이 예상되는 일에 사용.
ex) It is cloudy. It is going to rain tonight.(날씨가 흐리다. 오늘 밤에 비가 올 것 같다.)
I am going to work tomorrow.(나는 내일 일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