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센스 8(sense eight 아님, senseight)

CULTURE/- Movie, Drama|2018. 2. 16. 08:43

Senseight(=센세이트, 센스8)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를 가진 8명의 사람들이 어느 날 갑자기 텔레파시로 정신이 연결되고 생명을 위협하는 의문의 조직과 맞서게 되는 SF 판타지 드라마


  영어공부도 할 겸해서 미드를 찾아보던 중, 눈에 들어온 드라마 센스8(센세잇, 센세이트)

시즌 1, 2까지 나왔으며, 시즌 3는 아쉽게도 제작이 불발되었다고 한다.


워쇼스키 형제, 아니... 남매.... 아니지 이젠 자매. 

워쇼스키 자매가 제작을 주도했다고 한다.(그래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동성애에 관한 이야기들이 찐하게 나온다.)


별 생각없이 보고 있는데

이 드라마... 카메오가 엄청나다.

이경영, 마동석, 차인표, 이기찬, 기타 등등.


아무래도 미드이다 보니 한국에서 일어나는 모든 대사들도 영어로 진행이 된다.

(마동석 님의 영어 실력을 볼 수 있었다. 처음에 마동석 국적 알았을 때의 충격이란...)


많은 주변인(유럽사람)들이 배두나를 보고 귀엽다고 했다. (너네 이 누나 나이알면 깜짝 놀랄걸?)


정말 간혹 배두나가 한국말을 쓰는 장면이 나오는데, 빠져들뻔했다. 

극중 배두나는... 재벌의 딸이지만 사실상 파이터로서 등장한다.

10 vs 1도 가볍게 발라줌. 아래 마동석도 배두나한테 제압당했다.


그리고, 전혀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외국인들이 한국어를 사용한다.

자막 ㅋㅋ. 근데 나도 진짜 몰랐어. ㅎ저게 한국어인줄.


이 한국어 누가 가르쳐 줬을까.


시즌 1만 봤지만, 사실 무슨 내용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 

8인의 사람들이 서로 감각을 공유하는 것 까지는 알겠는데, 그 이외의 떡밥들이 회수되지가 않아서, 시즌 2를 봐야 알 수 있을 듯 하다.